Love is what you make of it.

애플트리가 따듯한 세상을 만들어갑니다.

MAKING DONATION CULTURE

함께 진화하고 혁신을 추구합니다.

[푸른나무청예단]캄보디아 놀이터 개선 프로젝트

by 애플트리 posted Feb 12, 201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애플트리는 캄보디아 놀이터 개선 프로젝트에 힘쓰고 있는 푸른나무청예단과 함께 합니다 ♥


child2_main.png

[다들 모여, 레잉레잉! 놀이터의 힘]


‘레잉레잉’은 캄보디아어로 ‘놀자, 놀자!’라는 뜻입니다.

모든 아동청소년은 놀이가 필요하고 안전하게 놀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에게 있어 놀이 그 자체는 어린이가 경험과 지식을 얻는 수단으로써 그 자체가 생활이자 교육이며 즐거움 이라고 정의 할 수 있습니다. (*안전행정부 국립재난안전연구원,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사고예방대책, 2013.12 ) 신체적 건강과 창의력증진 뿐만 아니라 그 놀이와 함께 형성되는 커뮤니티 내 관계망들을 확대하는 것이 놀이의 힘을 보여줍니다.


[폐허가 된 놀이터]


캄보디아 프놈펜 돈보스코 기술학교 안 도시빈민 아동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방과 후 학교. 한 편에 놀이터가 있지만, 아이들은 고무줄놀이와 공놀이만 하고 있습니다. 놀이터가 오래되고 보수되지 않아 여럿 친구들이 다쳤기 때문입니다. 손잡이가 떨어진 시소는 낙상사고가 빈번했으며, 발판이 빠진 사다리에서 발목이 부러지기도 일어나기도 했습니다. 다친 아이들을 보면서 방과 후 학교 선생님들 또한 마음이 편치 않았습니다.


[청예단과 선생님들이 직접 고쳐 만든 놀이터라면?]


방과 후 학교 수업을 맡고 있는 학생멘토들 역시 빈민가정 출신으로 오전에는 기술을 배우며 자립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청예단은 기술을 배우고 있는 학생멘토들과 함께 놀이터를 수리해보려고 합니다. 놀이터 개선 프로젝트는 기술학교 졸업을 앞둔 학생멘토들에게 또 다른 커리어가 될 것입니다. 모두의 꿈이 커지는 캄보디아 놀이터 개선 프로젝트 ‘레잉레잉’, 함께하세요!


?

LOGIN

SEARCH

MENU NAVIGA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