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를 들어가게 하는 7가지 식품

by 애플트리 posted Oct 15, 201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노출의 계절 여름이 지났지만 여전히 우리의 다이어트는 진행중이지는 않나요?


오늘은 배를 들어가게 하는 7가지 식품에 대해 소개 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얼마 전 '음식이 당신을 결정한다(You Are What You Eat)' 등의 베스트셀러를 펴낸 길리안 맥키스 박사가 배를 들어가게 하는 식품을 소개했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①물

water-bottle-966681_640.jpg

다이어트를 할 때 가장 참을 수 없는 것은 바로 식욕입니다.

이러한 식욕은 배가 고픈 욕구가 아닌 목마름에서 오는 뇌의 착각일수도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이럴 때 미지근한 물을 한 잔 마셔주면 식욕 감소는 물론 포만감도 느껴져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②생강

ginger-57072_640.jpg

생강은 위장운동을 도와 소화를 촉진시켜 줍니다.

속이 더부룩 할 때 생강섭취가 도움이 되겠죠?

또한 생강에는 헬리코박터균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성분이 있어 위염은 물론 위암 예방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③잡곡

grains-651404_640.jpg

현미와 수수, 조 등 잡곡에는 식이섬유가 많아 장 기능을 도와 소화를 촉진시킵니다.

흰쌀밥보다는 잡곡밥을 많이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④파슬리

parsley-790703_640.jpg

집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재료는 아니지만, 칼슘이 많아 우리 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⑤치커리

plants-977005_640.jpg

치커리는 열량이 매우 낮아 다이어트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콜레스테롤의 재흡수를 방해하고 몸 밖으로 배출하게 하는 효과가 있어 총 콜레스테롤의 함량을 낮추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⑥파인애플

pineapple-636562_640.jpg

부페에서 배가 부를 때 쯔음에 파인애플 한 조각을 먹어주면 다시 새접시를 받아올 수 있다는 농담이 있죠.

현실적으로 저녁식사로 고기 등 단백질을 섭취하고 파인애플을 먹으면 브로멜린이라는 효소가 단백질의 소화를 도와

소화불량 일 때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⑦바나나

bananas-652497_640.jpg

바나나에 들어 있는 식물성 성분 '팩틴'은 장의 기능을 활발하게 하여 설사와 변비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원활한 배번작용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출처 : 네이버 블로그 wdb0902님의 포스팅]


알고 섭취하면 다이어트에 많은 도움이 되는 7가지 식품들을 잘 보셨나요?

사계절 내내 날씬한 배를 위해 화이팅입니다!